ctrl + Shift + n 으로 새로운 Empty 를 만들어준다
이름은 Mission으로 수정해주고
Transform을 reset해준다
이 안에 Sprites-Map의 1~10부터 차근차근 넣어준다
캐릭터의 Order in Layer는 0
Back을 -2, 나머지를 -1로 설정해준다
맵에 충돌(콜라이더) 설정을 해준다
맵이 직사각형 모양은 아니기 때문에
엣지 콜라이더로 하나하나 그려준다... (힘들다)
기본 카페테리아 맵 안에 있는 파라솔와 야자수도 엣지 콜라이더로 그려주고
맵에 왼쪽 공백과 오른쪽 공백도 엣지 콜라이더로 그려준다.
캐릭터의 콜라이더 사이즈 조절
x는 0.7 y는 0.2로 하고
Offset의 y를 -0.37로해서 발 부분에만 콜라이더가 있도록 설정
이대로 플레이하면 맵이 빙글빙글 돈다
Charater - RigidBody 2D - Constraints의 Rotation z축 체크
회전이 물리 작용을 받지 않도록 하겠다는 것
이미지를 최적화하는 방법
아틀라스 사용 : 이미지를 압축한다는 의미
폴더 째로 넣어주기도 가능
노트북 무선 마우스가 고장났는데
터치패드로 콜라이더 그리기 헬이였다...
마우스가 괜히 있는ㄱㅔ 아니였음...
'Unity > 베어유 : 어몽어스 개발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강] 설정화면 꾸미기 (0) | 2023.01.11 |
---|---|
[9강] 자주 발생하는 오류 대처법 (0) | 2023.01.10 |
[7강] 캐릭터 만들기 : 캐릭터 애니메이션 (0) | 2023.01.08 |
[6강] 캐릭터 만들기 : 조이스틱 이동 (2) | 2023.01.07 |
[5강] 캐릭터 만들기 : 터치 이동 (0) | 2023.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