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베어유 : 어몽어스 개발 노트

[8강] 게임 맵 꾸미기

서니션 2023. 1. 9.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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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rl + Shift + n 으로 새로운 Empty 를 만들어준다

 

이름은 Mission으로 수정해주고

Transform을 reset해준다

이 안에 Sprites-Map의 1~10부터 차근차근 넣어준다

 

캐릭터의 Order in Layer는 0

Back을 -2, 나머지를 -1로 설정해준다

 

맵을 배치해준다. 좌표를 알려주셨으면 더 예쁘지 않았을까 싶긴함..

맵에 충돌(콜라이더) 설정을 해준다

맵이 직사각형 모양은 아니기 때문에

엣지 콜라이더로 하나하나 그려준다... (힘들다)

 

기본 카페테리아 맵 안에 있는 파라솔와 야자수도 엣지 콜라이더로 그려주고

맵에 왼쪽 공백과 오른쪽 공백도 엣지 콜라이더로 그려준다.

 

캐릭터의 콜라이더 사이즈 조절

x는 0.7 y는 0.2로 하고

Offset의 y를 -0.37로해서 발 부분에만 콜라이더가 있도록 설정

 

이대로 플레이하면 맵이 빙글빙글 돈다

Charater - RigidBody 2D - Constraints의 Rotation z축 체크

회전이 물리 작용을 받지 않도록 하겠다는 것

 

이미지를 최적화하는 방법

아틀라스 사용 : 이미지를 압축한다는 의미

폴더 째로 넣어주기도 가능

노트북 무선 마우스가 고장났는데

터치패드로 콜라이더 그리기 헬이였다...

마우스가 괜히 있는ㄱㅔ 아니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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