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베어유 : 어몽어스 개발 노트

[9강] 자주 발생하는 오류 대처법

서니션 2023. 1. 10. 2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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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속도를 높이면 콜라이더를 뚫고 지나감

캐릭터의 이동속도가 충돌을 감지하는 속도보다 빠르기 때문이다

 

스피드를 빠르게 유지하고 싶을 경우에는

콜라이더의 두께를 두껍게 해주어야함

 

-방법-

1. 캐릭터의 박스콜라이더의

Offset Y를 -0.32로 위치 조절

Size Y를 0.3 으로 늘려준다

 

2. RigidBody에서 

Conllision Detection을 

Continuous로 바꿔준다

(연속적으로 충돌을 체크한다는 의미)

 

3. 게임의 진행시간 조절

프로젝트 세팅-Time - Fixed Timestep을 0.002로 수정

게임의 플레이 시간이 10배가 줄어들어서 충돌을 감지할 시간이 늘어난 것


UnassignedReference 

레퍼런스가 할당되어 있지 않다는 오류

한 번 클릭하면 유니티가 어디가 할당 안 되어있는지 알려줌

 

NullReferenceException

레퍼런스 자체가 없다는 오류

어디에서도 초기화해주지 않아서 그럼.. 스크립트에서 선언해주어야함

public을 하거나 GetComponent로 가져와주면 됨

 

MissingComponentException

어떤 오브젝트에 컴포넌트가 없기때문에 있는 오류

Add Component를 해주거나

맞지 않는 위치에 컴포넌트를 넣었을 때 발생

 

UnityException : Tag

태그를 검색했지만 할당되어 있는 태그가 없다

태그를 만들어주기"만"하면 NullReferenceEXception오류

다른 곳에 태그 적용해주면 태그 없어짐

 

배열을 사용할 때 제일 많이 뜨는 오류

IndexOutOfRangeException

배열의 값을 넘어졌다

배열에서 for문을 쓸 때 오류나는 경우 많음

3 < 이라는 정수보다 상수로 쓰는게 좋음

 


유니티 콘솔에서 영어로 오류나는 거 보고

아 대충 이것때문이구나 하고 넘어가곤 했었는데

자세히 설명을 들어서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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