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 Sprite - Squre로
"Character" 이름으로 설정해서 transfrom 0 0 0 으로해서 만들어준다
이미지와 캐릭터가 똑같은 이미지지만 생성되는 위치가 다름
2d sprite는 월드.. 캔버스는 ui라고 보면 됨
Sprite Renderer에 이미지 넣어주면 이런 애가 나옴
귀엽다 ㅎㅎ
캐릭터 이동에 관한 스크립트 작성 및 확인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Ctrl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인스펙터 창에서 설정하기 위해 public으로 작성
private void Start()
{
Camera.main.transform.parent = transform;
// 메인 카메라의 부모를 지정. 캐릭터가 메인 카메라의 부모가 되는 것. 이 transform은 캐릭터꺼
Camera.main.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3(0, 0, -10);
// 캐릭터가 어떤 위치에서 생겨도 카메라 0으로 설정해주어야함
// 2D는 z값이 필요 없지만, 카메라는 기본 z축이 -10임
}
private void Update()
{
Move();
}
// 캐릭터 움직임 관리
void Move()
{
// 클릭했는지 판단
if (Input.GetMouseButton(0))
{
Vector3 dir = (Input.mousePosition - new Vector3(Screen.width * 0.5f, Screen.height * 0.5f)).normalized;
// 클릭한 값 - 스크린의 가운데 -> 어느 방향으로 터치를 했는지 알 수 있음
// .normalized로 정규화. 방향 벡터로 바뀌어서 방향을 알 수 있음. dir에 저장
transform.position += dir * speed * Time.deltaTime;
// transform에 계속해서 추가. 기기마다 속도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Time.deltaTime(실제시간)을 곱해줌
}
}
}

방향키 이동 스크립트는 짜봤었는데
터치 이동 스크립트는 처음 짜봐서 신기했다
복습해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다 생각했다!
'Unity > 베어유 : 어몽어스 개발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7강] 캐릭터 만들기 : 캐릭터 애니메이션 (0) | 2023.01.08 |
---|---|
[6강] 캐릭터 만들기 : 조이스틱 이동 (2) | 2023.01.07 |
[4강] 메뉴화면 꾸미기 : 게임 종료 및 기기연결 (0) | 2023.01.04 |
[3강] 메뉴화면 꾸미기 : 버튼 및 파티클 만들기 (0) | 2023.01.03 |
[1강&2강] 기초 준비사항 (0) | 2023.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