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베어유 : 어몽어스 개발 노트

[4강] 메뉴화면 꾸미기 : 게임 종료 및 기기연결

서니션 2023. 1. 4. 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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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ainMenu : MonoBehaviour
{
    // 게임 종료 버튼 누르면 호출
    public void ClickQuit()
    {
        // 유니티 에디터
#if UNITY_EDITOR
        UnityEditor.EditorApplication.isPlaying = false;
        // 안드로이드 에디터
#else
        Application.Quit();
#endif
    }
}

ClickKQuit의 내용 변경

 

안드로이드 빌드 하려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유니티에서 Android Build Setting을 해주어야함

File - Build Settings가서 Android로 switch

 

Project Settings에서 게임화면에 따라 설정 가능

가로형 게임이기 때문에 Landscape만 남겨줌

 

안드로이드 버전이 최소 어느 정도는 되어야 게임이 돌아가게 할건지,

기준 버전은 어느 정도로 잡을 것인지 설정

 

build를 눌러 apk 파일을 만들어주고

이를 갤럭시 핸드폰에 옮겨 실행시켜 주거나

pc에서는 nox를 다운받아 실행시켜 주면 된다.

 


오늘 내용도 조금 알고 있었기 때문에

잘 따라갈 수 있었다 !!

얼른 끝내버리고 싶지만 하루 10분이니까 차근차근 해야지.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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