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BluePrints

[Unreal/BluePrints] 벡터이론, 로컬 좌표와 월드 좌표

서니션 2024. 4. 7.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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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런에서 rookiss [입문자를 위한 UE5] Part1.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벡터이론

 

벡터 : 방향 + 크기

정규화를 한다 → 단위 벡터로 만든다

 


로컬 좌표와 월드 좌표

 

 

지구본 모양을 눌러 로컬↔월드 좌표를 변환할 수 있다

지구본이 월드, 저 삼각형 같은 것이 로컬이다

 

player 기준 앞으로 가는지,

world 기준 앞으로 가는지 구분해야함

 

 

Gun에 경우 지금 Player에 속해있다.

Relative로 내 부모를 기준으로 좌표를 볼 것인지

World를 기준으로 좌표를 볼 것인지 적혀져있다

 

월드는

전 게임 세상이 동의하는 공통적인 좌표계

0,0 이라는 이 위치를 기준으로 x,y,z,축이 통일되어서 있음

 

로컬은

물체마다 자신이 생각하는 스스로의 좌표계가 다름

나를 기준으로 앞이 무엇인지?

플레이어를 내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이동시킬 때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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