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BluePrints

[Unreal/BluePrints] 멤버 변수와 멤버 함수

서니션 2024. 4. 3. 1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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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런에서 rookiss [입문자를 위한 UE5] Part1.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설계도

  • 데이터
  • 로직

두 가지로 구분한다

 

 

스폰 이벤트 그래프

 

언젠가 이 설계도를 이용해 가지고

객체가 실체화 되서 만들어지게 되면은

그 객체는 무언가를 할 수 있을 것이다라는 일종의 약속

 

멤버 변수를 선언할 때는 메모리에 신경을 써서 만드는 것이 좋지만

멤버 함수는 딱히 그렇게 신경 쓸 필요가 없다. 메모리 상으로 얘네는 실제로 프로그램이 실행 될 때 코드 영역으로 올라가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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