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는 세 가지를 탐한다.
게임은 그 세 가지 탐닉을 채워준다.
1. 시간을 갉아먹는 헛짓거리
2. 현실에서 도피하기 위한 가상의 피난처
3. 가성비 높은 건전한 놀이
4. 상호작용이 가능한 디지털 예술
5. 사회를 혁신하는 동력
게임 X 메타버스 = 연결
1. 디지털 현실과 물리적 현실을 연결 '디지털 현실'
2. 재미와 의미를 연결
- 현실에 많은 곳곳에 의미에 재미를 더해주는 씬이 많이 나올 것 같다고 예상
3. 플레이어와 안티 플레이어를 연결
우리는 플레이를 창조한다.
그 플레이는 세상에 큰 영향을 준다.
우리는 우리가 창조하는 플레이에 책임감을 가져야 함
'2022 NDC > 메타버스&N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NDC22-메타버스&NFT] 블록체인 기술이 가져올 게임의 미래 (2) | 2022.08.21 |
---|---|
[NDC22-메타버스&NFT] 프로젝트MOD CI2021 포스트모템 (0) | 2022.07.01 |
[NDC22-메타버스&NFT] 상호 결합성의 중요성과 NFT (0) | 2022.06.27 |
[NDC22-메타버스&NFT] NFT 프로젝트에 당한 저작권 침해 극복기 (0) | 2022.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