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표분야: 메타버스&NFT
● 발표자: 넥슨코리아 신민석 / Nexon Korea Minseok Shin
● 권장 대상: 메이플스토리 팬들,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 키워드: #메이플스토리IP_샌드박스_플랫폼
메이플스토리 IP + 리소스 + 300명의 아이디어
게임 개발자분들에게는 ... -> 자사 IP를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분들에게는 ... -> 게임을 만들어보고 실제 서비스까지 할 수 있는 MOD를 소개하며
학생 분들에게는 ... -> 미래의 MOD 크리에이터가 되기를 바라며
1. 프로젝트 MOD는 어떤 것을 제공하는 것일까요?
- 메이플스토리 IP, 리소스, 제작도구, 서비스 운영, C2E, 플랫폼, 서버&DB
<메이플스토리IP> : 메이플스토리를 내세워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것이 정말 진심이라는 것.
<리소스> : 다 공짜로 제공함. 플랫폼 안에서 마음껏 사용 가능.
<제작도구> : 유니티랑 비슷하네? 스크립팅이 되기 때문에 원하는 것들을 다 실현 가능함. 꾸미기만도 가능
<서비스 운영> : 개발자 백오피스 환경
<C2E> : Create To Earn 수익 창출할 수 있음
<플랫폼> : pc, 모바일, 웹에서 언제나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구성. 크로스 플레이도 가능함.
<서버&디비> : 아이디어만 가지고 오면 뭐든지 만들 수 있음
2. Creators Invitational 2021
3. MOD로 게임을 처음 만들어보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제공한 것들
- 영상 강의 제공, 제작 가이드 제공, API 도큐먼트 제공
- 개발자 포럼 운영, 라이브 Q&A, 디스코드 채널 운영
- 크리에이터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
4. CI2021의 결과물들
- 어려운 리소스 검색, 리소스에 적절한 태그 달기
- 다소 아쉬운 3차 제출 비율
- API 개선, 버그 수정이 오히려 제작된 게임에 영향을
- 활발한 디스코드 vs 비활성화된 포럼
- 개인 제작의 한계
5. CI2021의 문제점들
6.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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