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BluePrints

[Unreal/BluePrints] 로컬 변수

서니션 2024. 3. 24.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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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런에서 rookiss [입문자를 위한 UE5] Part1.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로켤 변수 = 지역 변수

 

함수 내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다

함수 → 독립적인 공간

 

지역 변수 같은 경우에는 100개나 1000개나 소멸되고 만들어지기 때문에 메모리에 대해서 자유롭다

 

함수 내부에서 잠시 사용할 변수 → 지역 변수

 

지역 변수는 딱 함수가 실행이 되는 동안에만 유효하고 함수가 호출이 완료되면 소멸되기 때문에 밖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함

그리고 스택 메모리에 올라가면 함수가 임시적으로 자기가 사용하는 결과물을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

매개변수로 넘긴 값들도 사실 스택에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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