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BluePrints

[Unreal/BluePrints] Enum (열거형)

서니션 2024. 3. 22.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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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런에서 rookiss [입문자를 위한 UE5] Part1.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열거형을 잘 사용하지 않으면 하드코딩이 될 수 있음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우클릭-블루프린트-열거형을 생성

 

대부분 Enum파일들은 앞에 E를 써서 작성한다 (ex.EState)

 

 

들어오면은 여러 개를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 가능

 

 

이너메레이터 추가 후 다시 블루프린트로 들어와 변수창에 검색을 해보면 EState가 확인된다

 

 

set으로 가져올 때도 위의 사진처럼 열거할 수 있다

 

enum으로 같다는 값을 찾고 싶은 경우 ==으로는 연결이 되지 않는다

 

equal을 사용해야 한다

내부적으로는 정수랑 다름없기 때문에 byte와 색깔이 비슷함

 

 

0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

 

 

switch 문을 연결하면 이너머레이터의 종류가 다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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