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BluePrints

[Unreal/BluePrints] For Loop, While Loop

서니션 2024. 3. 19.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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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런에서 rookiss [입문자를 위한 UE5] Part1.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브랜치와 생긴 거는 비슷하게 생겼음

 

컨디션이 참이면 LoopBody

만족하지 않으면 빠져 나온다

 

 

블루프린트는 무한 루프를 감지해준다

cpp으로 작성했을 때는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하는 상황이 나타날 수도 있다

 

 

Count = 10의 값이

0보다 클 때 까지 While Loop를 돌린다

 

0보다 크다면 그 값에 -1을 해주고 그 값을 Print Text로 출력해준다

0이 되었다면 Completed가 되었으니 End Print Text를 출력한다

 

분기문과 반복문이면 기본 로직은 다 만들 수 있음

 

 

while보다는 for를 사용하는 횟수가 더 많음

 

 

일반적으로 C++ 같은 경우 for문을 작성할 때 마지막 값을 포함 안 하는 식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지만,

블루프린트에서는 inclusive라는 걸 조심해야 함

5를 했으면 5까지는 포함이 되어서 이 루프를 돌고 6일 때 비로소 빠져나간다는 의미

 

기본적으로 min, max 수치가 정해져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간에 특정 상황에서 빠져나와야 된다라고 하면 for loop with break 사용

절대 빠져나오지 않고 무조건 다 실행해야 되는 게 확실하다 for loop

 

결국 이 강의의 목적!

상황에 맞게.. 필요에 따라서 while, for, for with break를 적재적소에 사용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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