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BluePrints

[Unreal/BluePrints] Gate, MultiGate, Do Once, Do N

서니션 2024. 3. 21.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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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런에서 rookiss [입문자를 위한 UE5] Part1.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1. Gate

 

start closed를 false로 해놓으면은 열린 상태에서 시작

성문이 닫혀있느냐 열려있느냐

 

여기까지는 브랜치와 비슷함

여기서 추가적으로 open, close, toggle로 조정할 수 있음

 

 

기본적으로 시작을 Start Close가 True 상태이기 때문에

성문이 닫힌 상태에서 1번(Enter)를 눌러도 성문을 들어갈 수 없음

 

이 상태에서 2번(Open)을 눌러주면 성문이 열리고

이 상태에서 1번을 누르면 Enter가 되어 Hello가 출력

 

3번(Close)를 누르면 다시 1번이 안 뜰 것이고

4번(Toggle)은 오픈과 클로즈가 왔다 갔다 하므로 상황에 맞춰 눌러야 함

 

 

Hello 출력 확인


2. MultiGate

 

작성 후 1을 누르면 0, 1, 2 순서대로 실행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다 실행했으면 더 이상 실행할 게 없기 때문에 실행 흐름을 막아버림

 

1번 성문으로 나가면 나갔던 성문은 닫히게 되는 것

 

StartIndex로 처음에 있는 성문이 아닌 다른 곳 부터 가능하도록 조정할 수 있음

Loop는 뺑뺑이를 돌겠다

isRandom은 index를 랜덤으로 출력

 

npc의 랜덤 대화 시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


3. Do Once

직관적으로 .. 딱 한 번만 실행을 해주겠다는 뜻

 

실행하고 아무리 1을 눌러봐도 0은 한 번만 출력되는 것을 확인

중간에 리셋하고 싶으면 리셋에 버튼을 연결시키면 됨

게이트와 비슷하지만 좀 더 기능이 축소된 노드다


4. Do N

 

N에 입력한 수 만큼 do를 할 수 있음

do once와 마찬가지로 reset 지정 가능하다

for loop랑 비슷하게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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