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BluePrints

[Unreal/BluePrints] 연습 문제 : Min, Max, Clamp

서니션 2024. 3. 18.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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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런에서 rookiss [입문자를 위한 UE5] Part1.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hp가 100에서 10씩 줄어서 0이 뜨는 것 까지 블루프린트를 만들어보려고 한다

 

 

키보드 1을 눌렀을 때

Hp의 값을 get한 값(A)에 10(B)를 뺀 것을 Hp에 Set불러오고

그 값을 텍스트로 변환해 출력한다

 

 

10씩 줄어드는 것을 확인

 

추가로 0이하로 간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고민해 보는 것

set다음에 비교 연산을 꺼내서 브랜치를 설정해서 물어봄

 

 

힐을 20 해줄 경우

 

체력이 줄었다가 (1번키) 늘어나는 것을 확인(2번키)

 

데미지에서 MaxInt를 활용하면 더 효율적임

 

 

힐 부분은 MIN을 사용

hp와 maxhp를 비교해서 hp에 저장해 준 값을 출력해줌

 

clamp : min과 max를 동시에 사용하는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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