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BluePrints

[Unreal/BluePrints] Array

서니션 2024. 3. 28.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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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런에서 rookiss [입문자를 위한 UE5] Part1.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이전 설명처럼 블루프린트 상에서는 동적 배열에 해당

즉 뭔가 연속된 공간을 사용하는 건 맞지만 데이터를 추가하거나 줄일 수 있다

 

변수 Numbers를 만들고 디테일에서 변수를 누른다

 

바뀌는 것 확인

 

 

+버튼을 눌러서 추가할 수 있다

 

 

할 수 있는 것이 많음

 

 

참조와 복사

 

 

배열 0,1,2의 값 1,2,3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length 또는 count로 배열의 길이를 알 수 있음

 

아니면 for loop를 돌리는 방법이 존재함

 

 

값을 추가해주는 add도 있음

addunique → 추가하는 애가 있으면 추가안함!

 

내가 찾고하는 것의

몇 번째 인덱스인지 → find

값 → contai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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