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에서 rookiss [입문자를 위한 UE5] Part1.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게임 개발을 영화 촬영처럼 생각하자
필요한 것? 영화 배우, 소품, 카메라 세팅 등등
viewport
촬영장이라고 생각하기
우클릭 후 wsad로 움직일 수 있음, qe로 위아래
콘텐츠 브라우저
일종의 대기실이라고 생각하면 됨
소스코드 작성, 사운드 파일, 아트 리소스 등 준비물을 관리하는 곳
액터 배치
언리얼이 이것저것 대여해준 것임
물체가 공중에 떠 있을 때 미세하게 키보드 조절 하지 말고
End키를 누르면 땅에 딱 닿는다
멀리서 보다가 물체를 가까이 보고싶다 -> F키
아웃라이너
아웃라이너 → 인게임에 있는 것들
디테일 → 아웃라이너에서 누른 것에 대한 정보들을 수치적으로 알려주는 것
실행 시키면 CamareActor가 아웃라이너에 생김
이 때 F8키를 누르면 카메라 고정 시점에서 나와서 카메라가 어디있는지 확인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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