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BluePrints

[Unreal/BluePrints] 언리얼 엔진 기초

서니션 2024. 1. 11.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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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런에서 rookiss [입문자를 위한 UE5] Part1.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게임 개발을 영화 촬영처럼 생각하자

필요한 것? 영화 배우, 소품, 카메라 세팅 등등

 

viewport

촬영장이라고 생각하기

우클릭 후 wsad로 움직일 수 있음, qe로 위아래

 

콘텐츠 브라우저

일종의 대기실이라고 생각하면 됨

소스코드 작성, 사운드 파일, 아트 리소스 등 준비물을 관리하는 곳

 

액터 배치

언리얼이 이것저것 대여해준 것임

 

물체가 공중에 떠 있을 때 미세하게 키보드 조절 하지 말고

End키를 누르면 땅에 딱 닿는다

 

멀리서 보다가 물체를 가까이 보고싶다 -> F키

 

아웃라이너

아웃라이너 → 인게임에 있는 것들

디테일 → 아웃라이너에서 누른 것에 대한 정보들을 수치적으로 알려주는 것

 

실행 시키면 CamareActor가 아웃라이너에 생김

이 때 F8키를 누르면 카메라 고정 시점에서 나와서 카메라가 어디있는지 확인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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