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BluePrints

[Unreal/BluePrints] 사칙연산, 비교연산

서니션 2024. 3. 14.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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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런에서 rookiss [입문자를 위한 UE5] Part1.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사칙연산]

 

get, set을 굳이 검색하지 않아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우클릭해서 get,set 가져오기

또는 변수 창에서 Ctrl 키를 누르고 드롭하면 Get이 되고

ALT를 누른 상태에서 드롭하면 Set이 된다

 

우클릭해서 연산자를 찾으면 이런 모양으로 됨

실행하는 플레이 모양이 핀을 연결하는 건 없어보임

그냥 결과물을 뱉어주는 단순함

 

이 중 제일 복잡한 것 나누기 정도

블루프린트에서는 0을 나눠도 0으로 출력이 됨 (크러쉬가 발생하진 않음)

int, float를 잘 생각해주어야 함

 


[비교연산]

 

결과는 참 혹은 거짓으로 된다

 

 

Branch는 T/F에서 자주 쓰임

분기문이라고 함 if-else문으로 이해하면 됨

결과물을 뱉어준다 보다는 결과물의 분기점

아이콘도 갈림길 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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