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에서 rookiss [입문자를 위한 UE5] Part1.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사칙연산]
get, set을 굳이 검색하지 않아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우클릭해서 get,set 가져오기
또는 변수 창에서 Ctrl 키를 누르고 드롭하면 Get이 되고
ALT를 누른 상태에서 드롭하면 Set이 된다
우클릭해서 연산자를 찾으면 이런 모양으로 됨
실행하는 플레이 모양이 핀을 연결하는 건 없어보임
그냥 결과물을 뱉어주는 단순함
이 중 제일 복잡한 것 나누기 정도
블루프린트에서는 0을 나눠도 0으로 출력이 됨 (크러쉬가 발생하진 않음)
int, float를 잘 생각해주어야 함
[비교연산]
결과는 참 혹은 거짓으로 된다
Branch는 T/F에서 자주 쓰임
분기문이라고 함 if-else문으로 이해하면 됨
결과물을 뱉어준다 보다는 결과물의 분기점
아이콘도 갈림길 모양
'Unreal Engine > BluePri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BluePrints] 디버깅 (0) | 2024.03.16 |
---|---|
[Unreal/BluePrints] 연습 문제 : 총알 재장전 (2) | 2024.03.15 |
[Unreal/BluePrints] Get, Set (0) | 2024.01.25 |
[Unreal/BluePrints] 변수 타입 (0) | 2024.01.11 |
[Unreal/BluePrints] 블루프린트 기초 (1) | 2024.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