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베어유 : 어몽어스 개발 노트

[16강] 미니게임 미션 만들기 : 번호 입력

서니션 2023. 1. 18. 14:26
728x90
반응형

마우스에 겹치게 두고

콜라이더가 마우스 안 둥글게 있는데 

이러면 캐릭터가 들어올 수 없어서 콜라이더의 위치를 바꿔준다

 

인풋텍스트 설정

키코드 설정

설정 완료 화면 (텍스트 지워주기)

버튼 하나하나 넣어줌

전부 잡고 이미지 컬러 투명도 0으로 해주기

 

스크립트 작성

// 숫자버튼 누르면 호출
public void ClickNumber()
{
    if (inputText.text.Length <= 4)
    {
        inputText.text += EventSystem.current.currentSelectedGameObject.name;
    }
}

다섯 글자만 입력되어 지는 것 확인!

 

Delete 버튼 스크립트

// 삭제버튼 누르면 호출
public void ClickDelete()
{
    if (inputText.text != "")
    {
        inputText.text = inputText.text.Substring(0, inputText.text.Length - 1);
    }
}

 

키코드 랜덤으로 작성해주고 초기화

// 미션 시작
public void MissionStart()
{
    anim.SetBool("isUp",true);
    playerCtrl_script = FindObjectOfType<PlayerCtrl>();
    
    // 초기화
    inputText.text = "";
    keyCode.text = "";
    
    // 키코드 랜덤
    for (int i = 0; i < 5; i++)
    {
        keyCode.text += Random.Range(0, 10);
    }
}

 

체크버튼 누르면 성공 호출 할 수 있도록

// 체크 버튼 누르면 호출
public void ClickCheck()
{
    if (inputText.text == keyCode.text)
    {
        MissionSuccess();
    }
}

 

실행 동영상

 

 


미션 만들기 강의가 되게 재미있다

이번 강의는 오류가 한 번도 안 나고 잘 진행되어서 좋고 재밌었다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