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표분야: 비주얼아트&사운드
● 발표자: 넥슨코리아 강민구 / Nexon Korea Mingu Kang
● 권장 대상: 캐릭터 모델러
1. 캐릭터 변천사
- 높은 퀄리티 (멀티 플랫폼 대응)
- 풍부한 콘텐츠 (MMORPG 로서의 할 거리)
포토샵 -> 서브스턴스 페인터
스캔소스의 활용이 일반적인 게임 개발의 과정으로 들어온다 -> 한 단계 높은 디테일 작업 필요
2. 제작 과정
- 콘셉, 모델링, 리깅이 한 팀
- 커스터마이징이 중요한 경우 리깅이 중요
- 내러티브-주요 NPC 기획-콘셉트 스케치-모델링-리깅
- 기획자의 의도와 원화가의 창의력이 더해지는 과정
- 러프 실루엣 제작
3. 모델링
4. 양산과정
- 타 부서와 협업
- 외주
- 위키 페이지 : 외주사 전달
- 지속적인 품질 관리 및 가이드 배포
5. 팁
- Ornatrix와 Xnormal을 사용한 헤어소스 및 헤어제작
- 남녀 복식 확장을 도와주는 RBF공식을 활용한 내부 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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