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NDC/비주얼아트&사운드

[NDC22-비주얼아트&사운드] 프라시아 전기 캐릭터 개발 노트

서니션 2022. 6. 27. 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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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표분야: 비주얼아트&사운드

● 발표자: 넥슨코리아 강민구 / Nexon Korea Mingu Kang

● 권장 대상: 캐릭터 모델러

● 키워드: #캐릭터 #탈것 #몬스터 #프라시아전기

 

1. 캐릭터 변천사

- 높은 퀄리티 (멀티 플랫폼 대응)

- 풍부한 콘텐츠 (MMORPG 로서의 할 거리)

 

포토샵 -> 서브스턴스 페인터

스캔소스의 활용이 일반적인 게임 개발의 과정으로 들어온다 -> 한 단계 높은 디테일 작업 필요

 

2. 제작 과정

- 콘셉, 모델링, 리깅이 한 팀

- 커스터마이징이 중요한 경우 리깅이 중요

- 내러티브-주요 NPC 기획-콘셉트 스케치-모델링-리깅

  - 기획자의 의도와 원화가의 창의력이 더해지는 과정

  - 러프 실루엣 제작

 

3. 모델링

4. 양산과정

- 타 부서와 협업

- 외주

   - 위키 페이지 : 외주사 전달

   - 지속적인 품질 관리 및 가이드 배포

 

5. 팁

- Ornatrix와 Xnormal을 사용한 헤어소스 및 헤어제작

- 남녀 복식 확장을 도와주는 RBF공식을 활용한 내부 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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