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기록

[Unity/C#] 마우스 버튼 클릭해서 NPC 대화, 아이템 줍기

서니션 2023. 7. 5. 17:17
728x90
반응형

바이바이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마우스 왼쪽 버튼 클릭 확인
        {
            Vector2 mousePosition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RaycastHit2D hit = Physics2D.Raycast(mousePosition, Vector2.zero);

            if (hit.collider != null && hit.collider.CompareTag("NPC"))
            {
                Debug.Log("NPC 마우스클릭");
            }

            else if (hit.collider != null && hit.collider.CompareTag("FieldItem"))
            {
                FieldItems fieldItems = hit.collider.GetComponent<FieldItems>();
                if (inventory.AddItem(fieldItems.GetItem()))
                {
                    fieldItems.DestroyItem();
                }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