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NDC/프로덕션&운영

[NDC22-프로덕션&운영] 'Thy Creature' 개발 포스트모템

서니션 2022. 6. 26.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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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물은 강연을 들으며 메모한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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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표분야: 프로덕션&운영

● 발표자: (주)자라나는씨앗 이수호 / GrowingSeeds Sooho Lee

● 권장 대상: 인디게임 개발자 분들, 스토리게임 개발자 분들, 팀빌딩에 관심있으신 분들

● 키워드:#팀_빌딩#개발_프로세스#스토리_게임_개발

 

1. <Thy Creature>

 

2. MazM에게 주어진 미션

  • 고전 명작을 게임으로 만들어보자!
  • 낮은 수익성
  • 스토리 게임의 특성
  • 스토리<가>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야하는가? 스토리<도>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야 하는가?

 

3. 캐릭터를 잡아라

  • 사람들은 큰 스토리를 기억하기 보다는 캐릭터 위주로 기억한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마스코트를 만들어야 한다.
  • 보스 캐릭터에도 서사를 넣어서, 기억에 남게 만들자!

 

4.게임이 재미없다면, 스토리도 즐기기 힘들다

  • 우리가 선택한 방법 : 스토리 게임이니, 장르를 먼저 선택하기 보다는 전달하고 하는 것에서 찾아보자
  • 세계관을 설정
  • 전달하고 싶은 것을 정하고
  • 잘 표현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5.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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