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은 강연을 들으며 메모한 것 입니다.
문제가 있을 경우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 발표분야: 프로덕션&운영
● 발표자: (주)자라나는씨앗 이수호 / GrowingSeeds Sooho Lee
● 권장 대상: 인디게임 개발자 분들, 스토리게임 개발자 분들, 팀빌딩에 관심있으신 분들
● 키워드:#팀_빌딩#개발_프로세스#스토리_게임_개발
1. <Thy Creature>
2. MazM에게 주어진 미션
- 고전 명작을 게임으로 만들어보자!
- 낮은 수익성
- 스토리 게임의 특성
- 스토리<가>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야하는가? 스토리<도>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야 하는가?
3. 캐릭터를 잡아라
- 사람들은 큰 스토리를 기억하기 보다는 캐릭터 위주로 기억한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마스코트를 만들어야 한다.
- 보스 캐릭터에도 서사를 넣어서, 기억에 남게 만들자!
4.게임이 재미없다면, 스토리도 즐기기 힘들다
- 우리가 선택한 방법 : 스토리 게임이니, 장르를 먼저 선택하기 보다는 전달하고 하는 것에서 찾아보자
- 세계관을 설정
- 전달하고 싶은 것을 정하고
- 잘 표현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5.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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