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NDC/사업마케팅&경영관리

[NDC22-사업마케팅&경영관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 파트너 프로그램

서니션 2022. 6. 28.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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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표분야: 사업마케팅&경영관리

● 발표자: 크래프톤 이평강 / KRAFTON Pyeongkang Lee

● 권장 대상: 게임 마케터, 커뮤니티 매니저, 인플루언서 매니저, 게임 사업 PM

● 키워드: #SNS #유저 #커뮤니티 #인플루언서 #마케팅 #홍보 #컨텐츠 #QA #유저매니징

 

1. 초기 기획 : 커뮤니티 내 잠재력을 가진 유저들을 놓고 했던 고민

- 정체되어 가던 커뮤니티 활성화에 대한 방안

- SNS 활동 유저, 팁/정보 활동 유저, 지식IN 활동 유저 -> "유저 파트너"라는 역할 부여

 

2. 유저 파트너 1기 : 2개월 동안의 시범 운영, 그리고 결과

- 관리 : DISCORD 채널을 통한 유저 파트너 운영

- SNS 유저 효과 : 별도의 비용 없이 홍보 가능

- 팁/정보 유저 : 게시판 활성화 1.5~2.5배

- 지식IN : 확실한 답변, 빠른 답변, 추가 답변도 가능 -> 방문자 수 증가 고정 활동 유저 확보

 

3. 유저 파트너 2기 : 마케팅/QA/사업/운영 분야로 더욱 확장

- 대규모 인원을 활용한 다양한 컨텐츠 제작 가능

- QA : 버그 제보방 운영

- 운영 : 유저 동향 확보 : 트래픽 감소 + 부정적인 분위기가 만연한 커뮤니티 내 동향을 일반화하기 어려웠던 상황 

  -> 클랜 단톡방 내 동향까지 확보 가능

  -> 게임 이해도가 높은 유저 파트너들의 퀄리티 높은 피드백 확보 가능

 

4. 평가 : 유저 파트너들의 만족도는?

- Q1. 활동량 관련

- Q2. 활동 보상 만족도

- Q3. 운영자와 소통하고 있는가

 

5. 적용 : 우리 게임에도 적용 가능할까?

<체크해야 할 5가지>

- 우리 게임 유저들의 데모그라피 (연령대, 성비)

- 주요 커뮤니티/SNS 파악 (틱톡, 인벤 등)

- 선발 목표 인원과 역할 & 활동 내용

- 제공할 수 있는 리워드 규모

- 업무 리소스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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