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강] 자주 발생하는 오류 대처법
캐릭터의 속도를 높이면 콜라이더를 뚫고 지나감
캐릭터의 이동속도가 충돌을 감지하는 속도보다 빠르기 때문이다
스피드를 빠르게 유지하고 싶을 경우에는
콜라이더의 두께를 두껍게 해주어야함
-방법-
1. 캐릭터의 박스콜라이더의
Offset Y를 -0.32로 위치 조절
Size Y를 0.3 으로 늘려준다
2. RigidBody에서
Conllision Detection을
Continuous로 바꿔준다
(연속적으로 충돌을 체크한다는 의미)
3. 게임의 진행시간 조절
프로젝트 세팅-Time - Fixed Timestep을 0.002로 수정
게임의 플레이 시간이 10배가 줄어들어서 충돌을 감지할 시간이 늘어난 것
UnassignedReference
레퍼런스가 할당되어 있지 않다는 오류
한 번 클릭하면 유니티가 어디가 할당 안 되어있는지 알려줌
NullReferenceException
레퍼런스 자체가 없다는 오류
어디에서도 초기화해주지 않아서 그럼.. 스크립트에서 선언해주어야함
public을 하거나 GetComponent로 가져와주면 됨
MissingComponentException
어떤 오브젝트에 컴포넌트가 없기때문에 있는 오류
Add Component를 해주거나
맞지 않는 위치에 컴포넌트를 넣었을 때 발생
UnityException : Tag
태그를 검색했지만 할당되어 있는 태그가 없다
태그를 만들어주기"만"하면 NullReferenceEXception오류
다른 곳에 태그 적용해주면 태그 없어짐
배열을 사용할 때 제일 많이 뜨는 오류
IndexOutOfRangeException
배열의 값을 넘어졌다
배열에서 for문을 쓸 때 오류나는 경우 많음
3 < 이라는 정수보다 상수로 쓰는게 좋음
유니티 콘솔에서 영어로 오류나는 거 보고
아 대충 이것때문이구나 하고 넘어가곤 했었는데
자세히 설명을 들어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