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BluePrints
[Unreal/BluePrints] 벡터이론, 로컬 좌표와 월드 좌표
서니션
2024. 4. 7. 14:29
인프런에서 rookiss [입문자를 위한 UE5] Part1.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벡터이론
벡터 : 방향 + 크기
정규화를 한다 → 단위 벡터로 만든다
로컬 좌표와 월드 좌표
지구본 모양을 눌러 로컬↔월드 좌표를 변환할 수 있다
지구본이 월드, 저 삼각형 같은 것이 로컬이다
player 기준 앞으로 가는지,
world 기준 앞으로 가는지 구분해야함
Gun에 경우 지금 Player에 속해있다.
Relative로 내 부모를 기준으로 좌표를 볼 것인지
World를 기준으로 좌표를 볼 것인지 적혀져있다
월드는
전 게임 세상이 동의하는 공통적인 좌표계
0,0 이라는 이 위치를 기준으로 x,y,z,축이 통일되어서 있음
로컬은
물체마다 자신이 생각하는 스스로의 좌표계가 다름
나를 기준으로 앞이 무엇인지?
플레이어를 내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이동시킬 때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