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BluePrints
[Unreal/BluePrints] 연습 문제 : 총알 재장전
서니션
2024. 3. 15. 14:18
인프런에서 rookiss [입문자를 위한 UE5] Part1.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Format Text
format text에 {0}이라고 작성하면 아래에 0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0에다가 Ammo(int값)을 연결하면 그 값이 들어간다
Get - FormatText - PrintText 구조로 연결하고 실행시켰을 때 Fir Ammo 30 이라고 출력되는 것을 확인
get으로 ammo의 값을 가져와서 -1을 해주고
그 값을 set에 보내고 이 값을 count에 넣는다
이 count는 format text에서 printtext로 출력된다
실행하면 줄어들고 있는 숫자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음수까지 출력되고 있는 것이 문제이다
→ 예외 체크를 해야한다
Ammo가 0보다 크다면(True)라면 이라는 것을 브랜치를 활용하여 만들어준다
- - 의 기능이 블루프린트에도 존재한다
그래서 이런 방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R을 눌러서 재장전하는 블루프린트이다